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및 파일 저장 방법

by 비에젖은날다람쥐 2023. 8. 10.
반응형

예전엔 동사무소나 시청 같은 공공기관에 가서 직접 발급하느라 번거로웠던 주민등록등본을 요새는 인터넷으로 발급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이에 대해 알아보고, 파일을 저장하는 법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 발급

1.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1. 정부 24 사이트 접속

정부 24 사이트 접속

2. 주민등록등본(초본 클릭)

: 정부 24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메인화면 하단에 주민등록등본(초본)이 바로 보이게 됩니다.

 

3. 발급하기 클릭 : 방문을 통해 발급받는 주민등록등본은 400원 또는 500원의 비용이 발생하지만,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때는 무료이니 이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때 회원과 비회원으로 발급하실 수 있는데 정부 24 서비스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회원가입을 하시는 것이 이득일 순 있지만, 자주 이용하시지 않는 분이라면 비회원으로 발급받으셔도 충분합니다.

비회원으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을 받으신다면, 개인정보 수집 및 고유식별 정보 수집 이용 동의 후 개인정보를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4. 발급받을 서류를 선택합니다

주민등록표 등본 발급

주민등록표 초본 발급

주민등록표 등본(영문) 발급

주민등록표 초본(영문) 발급 

 

이렇게 네 가지의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필요하신 서류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5. 상세 정보 선택

상세 정보 선택

위의 사진과 같은 창에 뜨는 상세 정보를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이때 수령방법은 보시는 바와 같이 총 5가지가 되겠습니다.

이 중 온라인 발급(본인출력)을 선택하시면 주민등록 등본 인터넷 발급이 완료된 것입니다!

 

 

2. 주민등록등본 PDF 파일 저장방법

1. 서비스 신청 내역에서 문서 출력을 누릅니다!

 

2. 문서 출력을 클릭하시면 주민등록등본이 뜨는데 이때 오른쪽 상단의 인쇄를 클릭해 줍니다.

 

3. pdf 파일 선택 후 저장

위의 사진과 같이 저장하시면 주민등록 등본 PDF 파일 저장이 완료됩니다!

 

주민등록본 인터넷 발급과 파일 저장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혹시나 과정이 복잡하실 분들을 위해 한번 정리해 보았습니다! 등본 말고도 많은 서류들을 정부 24에서 발급해 볼 수 있는데요, 다들 잘 알아서 현명한 생활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